today:
312
yesterday:
665
Total:
1,581,525

US News

정답:  대통령 (문재앙 대통령)

* 최근에 북한에서 이런 사실을 은폐하려고 문재앙 대통령을 비방하는 전단을 제작하고 노골적인 비판을 함.

 

주사파(主思派)

김일성 주체사상을 지도 이념으로 삼은 남한의 반체제 운동 세력을 말하며 정식명칭은 주체사상파(主體思想派)이며, 주사NL(민족해방)파, 자주파 등으로도 호칭된다.

 

주사파는 1986년 초부터 학생운동권 및 노동운동권에서 형성되기 시작했다. 학생운동권의 주사파는 대학별로 ‘반미자주화 반파쇼민주화투쟁위원회’(자민투)를 조직하여 민족해방 민중민주주의혁명(NLPDR)론을 선전하면서, 대중적 반미투쟁을 선동했다. 주사파는 자민투를 앞세워 1987년 봄부터 주요 대학들에서 학생운동의 주도권을 장악했으며, 대학생들의 합법조직인 학생회를 장악하여 일반학생들을 자기들의 혁명투쟁에 동원하는데 성공했다. 주사파의 주도 하에 대학생들은 1987년 6월 민중항쟁기간 중 개헌을 요구하는 대중투쟁의 선봉에 섰으며, 6·10항쟁을 승리로 이끄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했다. 주사파에 의해 주도되는 대학들의 학생회는 그해 8월 전국대학생대표자협의회(전대협)을 결성했다. 전대협은 당시 한국사회 최대의 군중동원력을 가진 조직이었다. 대학생들의 전국적 조직으로서 전대협을 계승하여 결성된 한국대학총학생회연합(한총련)도 주사파가 주도하는 조직이다. 학생운동권에서 주사파의 세력이 급속하게 성장하자 청년운동권 및 기타 성인운동권에서도 주사파의 영향력이 크게 확대되었으며, 1980년대 말과 1990년대 초에 이르러 한국사회의 전체 운동권에서 주사파의 주도권이 확립되었다. 노동운동분야에서는 민족해방투쟁 우선론이 노동자들에게 호소력을 갖지 못하여 주사파의 세력확산이 느리게 진행되었다. 노동운동분야에서의 주사파 주도권은 1990년대 후반부터 확립되었다. 주사파는 1987년 12월의 대통령선거에서 김대중 후보를 지지한 이래 대통령선거와 국회의원선거에서 김대중 후보와 그가 이끄는 정당을 지지했다. 주사파는 1994년 김일성이 갑자기 사망하고, 1995년부터 북한이 심각한 식량난에 처해있다는 사실이 외부세계에 노출되면서 한 때 사기저하 및 세력위축의 곤란을 겪었다.

 

김대중 정권 출범 이후 주사파의 활동공간이 확대되고, 김대중·김정일 정상회담과 6·15성명 발표이후 남북교류가 확대되면서 주사파의 규모와 활력도 크게 회복되었다..

현재의 문재앙 정권의 모든 핵심 인력들이 모두 이 주사파 집단이다.

거의 간첩 수준에 이르는 국가 기밀,자산등이 원조,협력이라는 명목으로 북한으로 흘러 간다.